REGIST LOGIN

로그인 회원가입

> 마마파파 도우미 > 진료 및 시술환경

마마파파 도우미 마마파파&베이비를 처음 방문하셨나요?
보다 쉽고 편리한 진료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마마파파&베이비는
차별화되고 앞선 난임 치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합니다.

마마파파&베이비 산부인과는 개인별 특성에 맞춘 시험관 아기 시술을 수행하기 위해 배아의 파편 제거술, 착상 전 유전검사 같은 새로운 기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배아의 파편제거술

배아의 상태가 대부분 좋지 않아 낮은 임신률이 예상되는 경우와 시험관아기를 여러 번 실패한 경우 적합한 시술방법입니다.

배아의 등급은 배아세포질의 파편화 정도에 따라 결정되는데, 파편화 현상이 심한 배아일수록 이식 후 임신가능성이 낮고 착상되더라도 유산가능성이 높아 등급이 낮게 책정됩니다. 배아의 파편제거술은 이처럼 파편화된 배아를 대상으로 보조부화술과 숙련된 미세조작술을 통해 파편화된 세포질을 매끈하게 제거하여 배아의 외형적 등급과 발달능력을 향상시키는 시술입니다. 숙련된 연구원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시술로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으며, 초기유산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마파파&베이비 산부인과의 높은 임신 성공률에 기여하고 있는 시술입니다.

착상 전 유전자 선별검사

배아를 대상으로 유전검사를 한 뒤 정상적인 염색체를 가진 배아만을 선별하여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반복적인 유산, 고령, 또는 집안 내력 등으로 염색체 이상이 있는 아기를 출산할 위험이 높은 경우 착상 전 유전자 선별 검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최근에 개발된 Microarray CGH방법을 이용하여 5일째 배아에서 영양배아세포 3-4개를 떼어 내어 DNA증폭기술로 충분한 DNA를 확보한 후 DNA chip과 Scanner를 이용해 23쌍의 염색체 이상유무를 분석하는 방법으로 진단합니다.

크린룸 시설이 갖춰진 배양실

본원의 배양실은 미세먼지와 세균을 철저히 차단하는 크린룸 설비와 에어필터시스템을 갖추어 배아의 체외배양 시 적합한 대기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배양실의 조명 역시 모두 간접조명으로 갖추어 직접 조명에 의한 배아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배아발달을 위한 배양시설로 높은 임신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체외수정용 난자채취 장비 (IVF chamber)

체외수정을 위한 난자채취와 체외배양 절차는 체내환경과 유사하게 조성된 체외수정용 작업대(IVF chamber) 안에서 진행하여 철저하게 외부자극을 차단합니다.
체외수정을 위해서는 먼저 난소의 난포에서 난자채취용 바늘로 난자가 포함되어 있는 난포액을 흡입하게 됩니다. 이어서 현미경을 보며 난포액 안에 있는 난자를 회수하여 성숙 정도를 판정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체외수정 시간을 정한 뒤 배양접시로 옮기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외부의 온도와 대기환경에서 그대로 진행하게 되면 환경변화로 인해 난자가 심각하게 손상됩니다.
본원에서는 이러한 손상을 막기 위해 사람의 체내환경과 유사하게 만들어진 체외수정용 작업대(IVF chamber)를 도입하여 모든 과정을 장비 안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난자가 체외에서도 손상 되지 않고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게 하여 높은 임신성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